넷플릭스 시리즈블랙미러(Black Mirror)” 시즌 5 공개된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부른 나인 인치 네일스(Nine Inch Nails) “Head Like A Hole” 리메이크가 화자되고 있다.

이번 시즌 번째 에피소드레이첼, 그리고 애슐리 (Rachel, Jack and Ashley Too)”에서 팝스타 애슐리 (Ashley O) 분한 마일리 사이러스는 “On A Roll’ 부르며 무대를 누빈다. 바로 곡이 나인 인치 네일스의 곡을 재해석한 것이다. 방영 “On A Roll” 뿐만 아니라 원곡인 “Head Like A Hole”까지 인기가 급증하며 유튜브 히트수가 평균적으로 하루 40,000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블랙미러 시리즈 제작자 찰리 브루커(Charlie Brooker)는 나인 인치 네일스의 프런트맨 트렌트 레즈너(Trent Reznor)에게 리메이크 허가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에피소드를 최근 공식 석상에서 공개하기도 했다. “트렌트는 대본을 보길 원했고, 저는 급조해서 가사를 쓰기 시작했죠. 발랄한 버전으로요. 솔직히 제가 작사에 소질이 있던 것은 아니지만 다행히도 그가 재밌게 받아들여 순조롭게 진행이 됐습니다.”

그리하여난 야망과 열정에 사로잡혔어넌 네가 바라던 걸 가질 수 있을 거야로 바뀌어 애슐리 오의 노래로 재탄생 했다.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아나벨 존스(Annabel Jones)에 따르면트렌트는 우리 시리즈의 다크 코미디 요소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 했어요. 어두운 요소가 시리즈 전반에 깔려있는데다 다소 우스꽝스러운 곡의 변주도 위트로 받아들인 거죠.”

이를 뒷받침하듯, 나인 인치 네일스는 새로운 MD 라인에 블랙미러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발매했고 “Head Like A Hole”의 가사를 애슐리 오가 연상되는 팝스타 폰트로 새겨 넣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최근 인기몰이 중인 두 곡을 직접 확인해 보길 바란다.